공육삼가: 전주건마,전주스웨디시,전주1인샵,전주마사지

본문 바로가기

공육삼가: 전주건마,전주스웨디시,전주1인샵,전주마사지

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전주시립미술관 밑그림 나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육삼가
댓글 0건 조회 6,261회 작성일 24-05-11 16:57

본문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 공모안 뽑아
내년에 착공해 2026년 말 완공

전주시립미술관 설계 공모 당선작. 전주시 제공

전주시립미술관 설계 공모 당선작.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종합경기장 종합개발계획에 맞춰 옛 야구장 자리에 들어설 시립미술관이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전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건축물로 세워진다.
 
전주시는 시민들과 예술가들이 문화예술을 공유할 '전주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해 추진한 설계 공모의 당선작으로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가 제출한 공모안을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당선작은 예술이란 바다를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나아갈 방향과 이상을 제시하며 상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성을 지닌 공간을 표현한다.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과 연계해 전주와 대한민국의 과거·현재·미래를 담아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당선작을 제출한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에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시는 본격적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해 전주 문화예술의 정점이 될 전주시립미술관 건립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이후 각종 인허가 등 후속 절차에 속도를 내 내년 초·중순쯤 공사에 착수해 2026년 말까지 모든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전주시립미술관은 전주종합경기장 옛 야구장 부지에 총사업비 491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2470㎡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건물 내부에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어린이갤러리 △수장고 △다목적공간 등이 들어선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립미술관이 한옥마을과 함께 지역 문화관광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핵심시설로 전주시를 상징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 로그인

  • 전체 : 126
  • 신규 : 22

퍼블릭테라피
제니아로마
미라클스웨디시
황금마사지
최저가2만원
최저가5만원
최저가8만원
최저가10만원
완산구
덕진구
익산
군산
건마바다